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액자를 비치하는 여러가지 방법 액자정리법 (못없이 액자걸기)

굿즈 정리하기

by 쿵덕이 2020. 4. 19. 15:31

본문

반응형

홈마스터, 줄여서 홈마. 케이팝 덕질을 꽤나 해본 사람이라면 홈마가 주최하는 사진 전시회에 한번쯤은 가본 경험이 있을거에요. 전시회에서 항상 강림하시는 지름신을 주체하지 못하고 하나 둘 사들인 액자들. 모으고 보니 꽤나 많아졌는데, 어떻게 예쁘게 정리할 수 있을까요? 몇가지 방법들을 소개할게요.


1. 세워두기

 

첫 번째 방법은 바닥에, 혹은 가구 위에 세워두는 것이에요. 별다른 노력과 재료가 필요 없으면서, 두고 싶은 곳에 마음껏 최애를 비치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에요. ①바닥에 놓고 벽에 기대어 놓기 ②가구 위에 놓고 벽에 기대어 놓기 ③책상에 기대어 놓기... 등등 여러가지로 놓고싶은곳에 비치 할 수 있어요.

 

그렇지만 역시나 단점이 존재합니다. 대부분 전시회에서 주문한 액자들은 벽에 걸어두는 용도로 나오기 때문에 스탠드가 존재하지 않아요. 때문에 정말로 어딘가에 기대어 놓는 수 밖에 없어요. 그럴 경우, 액자가 작은 충격에도 쉽게 쓰러지고 그에 따라 손상이 될 수 있습니다. 바닥에 놓아둘 경우 방이 좁아지기도 하고 걸려 넘어질 수도 있어요. 따라서 어딘가에 세워두는 방법은 스탠드가 장착되어있는 소형액자의 경우에만 추천드려요.


역시 액자는 벽에 걸어야지!

벽에 액자를 걸어서 정리하는 방법들을 소개합니다.

 

1. 못박기

 

가장 간단한 방법입니다. 가장 튼튼하게 액자를 벽에 걸 수 있고, 원하는 위치에 깔끔하게 전시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못박기는 벽지와 벽을 손상시키기 때문에 나중에 못을 뺐을 때 외관상 보기 좋지 않을 수 있어요. 그리고 액자를 걸고자 하는 집이 자가소유가 아니라면 못박기는 사실상 어렵겠네요..

 

+) 못박기 응용

못 하나에 액자 여러 개를 걸 수 있어요. 투명한 낚시줄을 이용하여 높이조절을 마음껏 해주고 액자를 걸어주면 됩니다.

 

 

2. 3M 액자용 양면테이프 (추천)

 

정말 추천하는 방법이에요. 양면테이프 맛집 3M에서나온 액자부착테이프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다이소 등에서 구매 가능하구요! 가격은 10개입(5세트)이 3천원정도 하더라구요. 벨크로와 양면테이프가 결합된 형태인데, A4액자의 경우 1세트, A3나 A2액자의 경우 2~3세트 정도 사용하시면 안떨어지게 잘 붙이실 수 있어요! 실크벽지가 아닌이상 나중에 양면테이프 떼어낼때에도 벽지 손상없이 떼어내실 수 있어요. 자세한 사용법은 나중에 별도로 글을 올리겠습니다!

액자부착테이프

3. 기타 못없이 액자 붙이는법

 

-블루택 (점토형 접착제) 활용하기 

점토형으로, 원하는 만큼 떼어서 붙여쓰는 접착제에요. 재사용이 가능하고 고정력이 좋아요. 벽지손상은 약간 있다고 합니다.

 

-다이소 꼭꼬핀 활용하기

벽지에 미세한 핀을 꽂아서 벽과 벽지사이의 공간에 핀이 꽂히고 그 지탱하는 힘으로 액자를 걸 수 있는, 꼭꼬핀이라는 제품이에요. 벽지에 핀을 꽂기는 하지만 아주 미세한 핀이기 때문에 벽지손상은 크게 티가 나지 않아요! 

 

액자테이프, 블루택, 꼭꼬핀의 자세한 사용법은 나중에 글을 또 올리도록 할게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